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에
미국 래퍼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버전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습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18년 9월 공개된 니키 미나즈 피처링 버전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7일 오전 10시 58분쯤 유튜브 1억 뷰를 넘었습니다.
'아이돌'은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입니다.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버전은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스페셜 트랙입니다.
뮤직비디오에는 니키 미나즈 출연은 물론
그의 영어 랩 가사가 한글로 적히며 독특한 시각적 효과를 내고,
후반부에는 '아이돌챌린지'(#IDOLCHALLENGE)에 참여한
전 세계 팬들의 모습도 등장합니다.
이번 기록으로 방탄소년단은
1억 뷰 뮤직비디오를 통산 24편 보유하게 됐습니다.
한국 가수 중에선 최다 기록입니다.
한편 '아이돌' 원곡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6억 뷰를 넘어섰습니다.
'방탄소년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탄소년단 '역사상 가장 특별한 졸업식, 도약 응원' (디어 클래스 오브 2020) (0) | 2020.06.08 |
---|---|
2020 BTS FESTA 자기소개서! (1) | 2020.06.07 |
방탄소년단, 니키 미나즈 피처링 '아이돌'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 (0) | 2020.06.07 |
방탄소년단 '#BlackLivesMatter'에 12억원 기부 (0) | 2020.06.07 |
방탄소년단, 흑인 인권 운동 캠페인에 100만달러 기부 (0) | 2020.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