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BTS '아이돌' MV 유튜브 1억뷰 돌파 통산 24편 보유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에

미국 래퍼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버전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습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18년 9월 공개된 니키 미나즈 피처링 버전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7일 오전 10시 58분쯤 유튜브 1억 뷰를 넘었습니다.

 

'아이돌'은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입니다.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버전은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스페셜 트랙입니다.

뮤직비디오에는 니키 미나즈 출연은 물론

그의 영어 랩 가사가 한글로 적히며 독특한 시각적 효과를 내고,

후반부에는 '아이돌챌린지'(#IDOLCHALLENGE)에 참여한

전 세계 팬들의 모습도 등장합니다.

이번 기록으로 방탄소년단은

1억 뷰 뮤직비디오를 통산 24편 보유하게 됐습니다.

한국 가수 중에선 최다 기록입니다.

한편 '아이돌' 원곡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6억 뷰를 넘어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