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니키 미나즈 피처링 '아이돌'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Feat. Nicki Minaj)’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18년 9월 공개된

‘IDOL (Feat. Nicki Minaj)’ 뮤직비디오는

7일 오전 10시 58분경 조회 수 1억 건을 넘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통산 24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로

한국 가수 최다 1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IDOL (Feat. Nicki Minaj)’은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스페셜 트랙이다.

발매 전부터 방탄소년단과 니키 미나즈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것은 물론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1위에 올랐다.

뮤직비디오는 기존의 ‘아이돌’ 뮤직비디오에

니키 미나즈의 영어 랩 가사가 한글로 표현됐다.

후반부에는 ‘아이돌챌린지(#IDOLCHALLENGE)’에 참여한

전 세계 팬들의 모습이 등장해 방탄소년단과 하나가 된 느낌을 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7일(현지시간)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 등과 함께 유튜브가 개최하는

온라인 가상 졸업식 ‘디어 클래스 오브 2020(Dear Class of 2020)’에 참여한다.

당초 6일 열릴 예정이었던 ‘Dear Class of 2020’은

故 조지 플로이드 추모 행사로 7일로 연기,

유튜브 오리지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