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뷔 '싱귤래리티' MV 유튜브 1억4천만뷰 돌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뷔의 솔로곡

'싱귤래리티'(Singularity) 뮤직비디오가 1억 4000만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의

인트로곡 'Singularity'는 유튜브 공개 2년 만인 지난 7월 5일

조회수 1억 4000만뷰를 넘어서며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Singularity'는 지난 2018년 5월 유튜브 공개 직후

독보적인 몰입도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당시 한국 솔로가수 중

역대 최단기간인 15시간 만에 1000만뷰의 기록을 세운 곡이다.

 

'Singularity'는 네오 소울(Neo Soul)을 기반으로 한 R&B 장르의 곡이다.

서정적인 가사와 뷔의 유니크한 중저음이 매력적인 곡으로

2018년 6월 영국 일간지 가디언에서 '6월 최고의 트랙 50'에 이름을 올리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2018년 12월 영국 가디언지 선정 ‘2018년 베스트 트랙’과

미국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올해 베스트송’,

LA 타임즈 ‘2018년도 최고의 곡 10선’중 4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영국 BBC 라디오1에서 한국어 K팝 노래 중

한국 아이돌 솔로곡 최초로 뷔의 '싱귤래리티'가 소개된 바 있다.

'Singularity'는 이달 들어 칠레, 카보베르데 등에서

1위를 추가하며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24개 국가 1위를 차지하며 여전한 인기몰이 중이다.

'Singularity'의 이러한 성공 이면에는 뮤직비디오가

그 역활을 톡톡히 했다. 뷔의 감미로운 중저음 보이스에 슬픈 표정 연기,

가면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뮤직비디오는

'한편의 예술작품', '명품에 명품이 더해진 완전체 곡'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뷔는 미국 연예 전문 매체 숨피(Soompi)의

‘제14회 숨피어워드(SoompiAwards)’에서

베스트 안무상을 수상하며 '명품' 퍼포먼스로도 인정받았다.

콘서트 무대마다 최고의 명장면 중 하나로 손꼽히며

황홀할 만큼 압도적이라는 평가와 함께 팬들 사이에서도

죽기전에 꼭 봐야 할 방탄소년단 공연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4월에는 중국 시나뉴스 웨이보를 통해

중국 네티즌들이 뽑은 K팝 아티스트 ‘레전드 솔로 무대’ 1위에 선정되며

발매 된지 2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