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RM "신곡 '다이너마이트', 계획에 없었던 싱글"

방탄소년단이 신곡

'다이너마이트' 발매 비화를 전했다.

20일 오전 방탄소년단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곡 'Dynamite'(다이너마이트) 발매 기념

온라인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RM은 '다이너마이트'에 대해

"원래 계획에 전혀 없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그는 "저희가 계속 올 초부터 하반기 앨범 작업을 계속 하고있었는데,

준비 과정에서 여러 곡을 접하고 만나게 된다.

그러다 만나게 된 곡이 '다이너마이트'"라고 설명했다.

이어 "듣자마자 신났다.

시도해보고 싶었던 무게감 없고

신나는 곡이라 들을때 너무 좋았다.

녹음하는 과정에서도 춤을 추면서

신나게 녹음했다"고 전했다.

 

RM은 "그 와중에 팬들과 빨리 만나고 싶고,

빨리 에너지 드리고 싶다고 생각해서 저희로서는

파격적인 디지털 싱글로 내보자고 생각하게 됐다.

더 많은 사람들과 빨리 즐기고 싶어서

빨리 열심히 준비해서 내놓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