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7억뷰를 돌파해 화제다.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7월 16일 오전 11시 45분경 7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eat. Halsey)’,
‘FAKE LOVE’에 이어 통산 4번째 7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배경으로 영상의 시작부터 끝까지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여기에 한국의 사물놀이 및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와 함께
서브컬처의 그래픽 효과까지 더해져 감각적이고 화려한 비주얼로 눈길을 끈다.
‘IDOL’은 공개 직후 미국, 캐나다, 영국 등 66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미국 빌보드 ‘핫 100’에서 11위를 기록하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는 21위에 오르며 큰 화제를 모았다.
방탄소년단은 또 ‘IDOL’ 뮤직비디오로 2018년 11월에 개최된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 ‘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IDOL’을 포함해 10억뷰의 ‘DNA’,
8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eat. Halsey)’,
7억뷰의 ‘FAKE LOVE’,
6억뷰씩 기록한 ‘불타오르네’ ‘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등
총 2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탄소년단 뷔, 근접 샷에도 굴욕 없는 비주얼 (1) | 2020.07.16 |
---|---|
방탄소년단 지민 '6년 노력, 그래도 작고 귀여운 새끼손가락♥' 사랑 고백 (1) | 2020.07.16 |
포토 카드 앨범 MAP OF THE SOUL 7: The JOURNEY (1) | 2020.07.16 |
인간의 본성을 넘어선 방탄소년단 지민의 아름다움 (1) | 2020.07.16 |
방탄소년단 정국, 음료 광고 속 훈훈한 남친미 눈길 (1) | 2020.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