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8월 21일 영어 싱글 발매 '신선한 도전 될 것'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영어로 된 신곡을 발매한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7일 커뮤니티 플랫폼

'BTS 위버스'와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오는 8월 21일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이 발매된다"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0시 네이버 브이라이브 공식 채널에서

'꿀FM 지진정의 R.A.D.I.O 라디오' 방송을 통해

싱글 발매 소식을 전격 공개했다.

멤버들은 "아미(팬클럽) 여러분을 위해

8월 21일에 싱글 음원을 공개하게 됐다"라고 알렸다.

올 하반기를 목표로 앨범을 준비 중인 방탄소년단은

먼저 싱글을 공개하기로 했다. 이번 곡에 관해 멤버들은

"굉장히 신나고, 이전에 발표했던 '마이크 드롭'(MIC Drop)이나

피처링에 참여했던 '웨이스트 잇 온 미'(Waste It On Me)와 같은

영어 곡이다. 이 곡은 영어로 부르는 게 더 어울릴 것 같다고 생각했다.

가이드 녹음을 해봤는데 새로운 느낌이 나왔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예상치 못했던 상황에 저희에게도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했고, 이 곡을 준비하게 되었다.

저희에게 신선한 시도이자 도전이 될 것 같다.

이 곡을 듣고 녹음하는 과정에서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고

힘이 나는 느낌을 받았다. 이 기분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다.

하루빨리 여러분과 함께 이 노래를 즐기고 싶은 마음이 크다"라고 전했다.

올해 2월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발매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4번째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은 가온차트 '2020 상반기

앨범 차트'에서 판매량 426만 장으로 쿼드러플 밀리언 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