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제이홉 '데이드림' 뮤직비디오 '좋아요' 500만 돌파

방탄소년단 제이홉(정호석)의 솔로곡

‘데이드림’ 뮤직비디오가 지난 25일

‘좋아요’ 클릭 수 500만을 돌파했다.

 

‘데이드림(Daydream·백일몽)’은

2018년 3월 2일 제이홉이 발표한 믹스테이프(비정규 무료음반)

‘홉 월드(Hope World)’의 타이틀곡이다.

미국의 빌보드는 당시 ’데이드림‘ 뮤직비디오에 대해

“스타로 살아가면서도 평범한 개인의 삶을 갈망하는

'백일몽'을 담아냈다. 70년대의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차용해

밝은 색채로 채웠다. 제이홉의 삶에 대한 태도 뿐만 아니라

그 삶의 현실까지 보여주는 재미있는 작품이다”라고 소개했다.

 

뮤직비디오의 ‘좋아요’ 클릭은 구글 계정당

1회만 가능하기에 인기를 가늠하는 척도 중 하나로 여겨진다.

제이홉의 또 다른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

뮤직비디오는 지난 6월 10일 ‘좋아요’ 700만을 돌파한 바 있다.

’데이드림‘ 뮤직비디오는 발표 당시 16시간 만에

조회수 1000만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고

2019년 8월 3일에는 K-팝 믹스테이프 뮤직비디오 최초로

조회수 1억을 돌파했다. 댓글을 가장 많이 받은 역대

전 세계 뮤직비디오 79위(61만 5000개 이상)에 올라있다.

2018년에는 ’영국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톱10‘에

솔로가수의 작품으로는 유일하게 올랐다.

‘데이드림’ 음원도 해외 음악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2018년 3월 10일자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를 차지했는데 이는 제이홉을 싸이 이후 한국 솔로가수

역대 두 번째 주인공으로 만들었다.

특히 K-팝 무료 음원 최초로 1위에 올라 총 6주 동안 차트에 머물렀다.

뉴질랜드의 'NZ 뮤직 차트‘에서는 한 주 동안 가장 빠른 속도로

순위가 상승한 노래를 집계하는 '히트시커 싱글(Heatseeker Singles)’

차트 7위에 올랐다. ‘SBS 팝아시아’가 발표하는 ‘2018 아시아 팝 송 톱100’ 23위에도 올랐다.

아이튠즈 차트에서는 지금까지 핀란드, 스웨덴, 싱가포르,

리투아니아, 모리셔스 등 총 14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